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정보

돈이안되는 어플 추천, Bigwalk

 

안녕하십니까 돈딴지 입니다.

 

지난번에 돈이 되는 어플 추천에서 첫 화면 적립 어플 삼대장을 소개를 해드렸었는데,

 

글 바로가기 - 돈이되는 어플 추천, 첫화면 적립어플 삼대장

 

이번에는 제 아이디와는 다르게 돈이 안 되는...?! 어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걸음 적립 기부 어플 Bigwalk입니다.

 

출처 - bigwalk, http://www.bigwalk.co.kr/

 

그러면 Bigwalk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아봅시다.

 

1. 모음통을 확인하신 후에 참여하기를 선택합니다.

 

모음통은 공개 / 비공개로 구분됩니다. 비공개는 기업이나 단체 내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는 공개 모음통으로 살펴봅시다.

 

모음통을 보시면, 기부를 추진하는 단체와 기부를 하는 내용, 기부를 하는 목표 걸음걸이 등등 다양한 상세 정보가 나타납니다.

 

모음통의 남은 기간과, 목표 달성까지 남은 걸음 수 확인하신 후에 참여하기를 선택합시다.

 

*한번에 하나의 모음통에만 적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bigwalk, 어플 화면 캡쳐

 

 

2. 모음통에서 걸음 시작을 하고, NOON을 적립합시다.

 

이제 참여한 모음통이 어플을 켤 때마다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단, 걸음걸이 적립을 위해서는 어플을 켜고 걸음 시작을 반드시 눌러 주셔야 합니다. 일단 걸음 시작을 한 뒤에는 화면에서 내려도 동작을 합니다.

 

걸음걸이 측정이 시작되면, GPS 측정 모드와 걸음 감지 측정모드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GPS가 기본이지만, 사무실, 지하철, 헬스장 등 실내에서는 걸음감지 모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출퇴근하면서 2가지 모드를 대략적으로 비교한 바로는, 야외에서 걸을 때에는 확실히 GPS 모드가 NOON을 적립하는데 유리합니다.

 

NOON은 기부를 위해 사용되는 단위이며 10m = 1 NOON. 즉, 거리를 기준하여서 산정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제 걸음의 보폭이 계산 기준보다 큰 것 같습니다.

 

* 15km/h(시속) 이상이면 측정이 안되기 때문에, 자전거나 다른 교통수단의 경우는 적립이 안됩니다.

하지만 걸음걸이 측정 모드 + 버스의 흔들림이 더해진다면...?!

 

출처 - bigwalk, 어플 화면 캡쳐

 

 

3. 이제 열심히 모은 NOON을 적립을 해봅시다.

 

이제 열심히 모은 NOON을 적립할 차례입니다. 우선 적립 중이던 상기 화면에서, 걸음 정지 버튼을 길게 누르셔야 합니다. 이는 실수로 정지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측정 종료를 클릭하시고, 적립된 눈을 모음통에 전달해 봅시다. 이렇게 전달된 발자국 기록을 메뉴에서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혹시나 오류나 인터넷 연결이 불량하여서 제대로 전달이 안되었다면, 발자국 기록에서 전달이 필요한 기록으로 남겨져 있기 때문에, 이후에 자동으로 전달이 됩니다.

 

출처 - bigwalk, 어플 화면 캡쳐

 

 

4. 마지막으로 모음통 진행 상황을 구경해봅시다.

 

모음통 화면을 보신 분들은 눈치를 채셨겠지만, 하나의 모음통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어마어마한 NOON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혼자서 이것을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캡처 화면에서 제가 참여 중인 모음통은 5천만 NOON = 5억 m = 50만 Km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하루하루 적립하는 것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의문이 생기실 수도 있는데, 이때는 모음통 진행 현황을 확인하시면 함께 참가한 분들이 적립한 NOON을 랭킹 형식으로 구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조금씩이 더해지는 것은 물론 많은 굇수 분들이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맺으며.

 

혹시나 평소에 기부나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으셨더라도, 기부에 많은 돈과 시간이 들어갈 것이라 꺼려하셨던 분이라면, 이번 Bigwalk 어플은 일상의 걸음걸이만으로도 기부에 도움을 줄 수 있기에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으신 마음만 있으시다면, 어플을 켜고 끄는 약간의 귀찮음 정도는 충분히 감내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